요 근래 계속 홈페이지를 열려고하면 로딩시간이 길어지고

결국엔 열리지 않아서 짜증이 났었다. 에잇, 해버리고 그냥 페이지를 닫았던게 한두번이 아니었고

나만 그런게 아니라

방명록에 남겨놓은 글을 읽고나서 문제가 있다 싶어

다음 고객센터에 문제가 뭔지 물어보았더니 몇일 뒤 연락이 왔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을 살펴본 결과
직접 설정하신 라이브리 코드로 인해 로딩 지연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내용은 ☞ 라이브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에 설정해놓고 사용하지 않았던 라이브리 코드가 있었는데 그게 화근이었다.

 

그래서 HTML편집기에 가서 코드를 삭제해버리니 예전처럼 잘 열린다.

 

라이브리가 문제였었다.

사용하지 않는 코드들은 삭제하는게 바람직 한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