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가방
티 3개
바지 3개
츄리닝 1세트
양말 7개
속옷
흰색 반팔티 3개
흰색 긴팔티 1개
비닐봉투(사용한 속옷, 양말 넣을것)
실내화
세면도구 (바디클렌져, 샴푸, 린스, 클렌징 폼, 치약, 칫솔, 면봉, 머리끈2개)
화장품 (메이크업베이스, 썬크림, 스킨, 로션, 크림, 아이펜슬, 아이셰도, 파우더, 마스카라)
드라이기
모자 (비니, 야구모자)
접는우산
썬글라스
렌즈보존액
- 액체류는 기내 반입이 안되므로 큰 가방에 비닐팩에 넣어 한꺼번에 보관한다.
작은가방
여권
지갑(신분증, 신용카드)
환전유로
디카(건전지여유분, 메모리카드)
MP3
멀티어뎁터
목도리
장갑
의약품(진통제, 소화제, 밴드, 후시딘)
만능칼
펜과 노트
너무 많을걸 준비했나?... 헤.ㄿ
12월 26일 추가 글, -----------------------------------------------------------------------------------
보니까, 유럽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많이 찾으시더군요. 다녀온 경험자로써 몇 자 더 적습니다.
1. 실내화는 꼭 필요합니다. 유럽 호텔은 실내화가 없습니다. 장기 비행할 때도 유용하구요.
2. 유럽은 날씨가 변덕스럽더군요. 다행히 제가 여행할 때는 로마에 있을 때(비온 것) 빼곤 날씨가 좋았어요.
접는 우산 유용합니다.
3. 멀티어뎁터는 호텔에서 2인 1실 사용하시면 한개만 있어도 괜찮아요.
4. 디카 충전기 따로 안가져 가시고 AA건전지 넣는 분은 여유있게 가져가야 할껍니다. 저는 10개정도 들고 갔는데, 간당간당 했어요.. 12일에 걸쳐 800장 정도밖에 안찍었는데도 말이죠. 진짜 여유롭게 가져가셔서 필요한 분과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5. 만능칼. 일반 맥가이버칼이라고 불리는 것 가져가시는 분은 꼭 부치는 가방에 넣으세요.
저는 가져갔는데 전혀 쓸 데가 없었습니다. (아, 사람들과 와인 사다가 호텔에서 마실 땐 유용하게 썼네요.^^)
6. 패키지 상품에서 옵션을 따로 한다면 다 해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갔던 여행상품의 옵션은 '로마밴츠투어', '베니스 수상택시', '야간 에펠탑과 세느강 유람선' 했는데 진짜 후회하지 않아요... (저도 갈 땐 아무것도 안할꺼라 다짐하고 갔습니다. 돈 아끼려고.ㅎ)
옵션에 '카프리섬 투어'도 있었는데, 날씨가 좋질 않아 그냥 포기했습니다.
제가 갔던 여행사는 [여행사 닷컴]이었습니다. 사실 15명 기본으로 인원이 채워져야 했는데
16명에서 시작하여 사정으로 12명이 다녔죠. 정말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혼자오는 여자분들 많더군요. 저도 그랬구요. 제 나이또래 많습니다. 참고로, 20대 중후반.. 많아요.^^
추가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